본문 바로가기
제품 정보 및 후기

Sheba 고양이 습식캔, 쉬바 참치와도미 in그레이비소스

by 고고냥이 2024. 6. 16.

 

 

 

쉬바 고양이캔이 기호성이 좋다고 해서 구매해보았어요. 

기호성 좋다고 하면 성분이 크게 나쁘지 않는 한 일단 먹여봅니다...

성분 좋다는건 잘 안먹으려고해서 어느 정도 타협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쉬바 고양이캔 참치와도미 인 그레이비소스

 

 

쉬바 고양이캔 참치와도미 in 그레이비소스

 

 

쉬바 고양이 습식캔 참치와도미 in 그레이비소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정식 제품명은 '쉬바 참치와 도미와 그레이비 소스'이고, 원산지는 태국입니다.

수입판매원이 한국마즈(유)라고 하는데, Mars사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이예요.

한 캔에 85g입니다.

 

 

 

 

쉬바 참치와도미 in 그레이비소스 원료 및 영양성분

쉬바 고양이캔의 원료는 정제수, 참치, 흰살생선, 도미, 그레이비 소스, 아미노산 합제입니다.

그리고 '그레이비소스'에 겔화제(증점제)인 타피오카와 구아검이 들어있어요.

 

영양성분은 조단백 9% 이상, 조지방 0.2% 이상, 조섬유 0.5% 이하, 조회분 3% 이하, 칼슘 0.01% 이상, 인 0.03% 이상, 수분 90% 이하입니다.

 

 

쉬바 참치와도미 in 그레이비소스 고양이캔은 '간식캔'이예요.

쉬바 고양이 습식캔 참치와도미 인 그레이비소스는 간식캔으로, 이것만 단독 급여를 할 수는 없습니다.

고양이가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지 않으므로, 영양잡힌 주식을 따로 급여하시면서 쉬바캔은 간식으로 주셔야 해요. 

그리고 위에 성분 보시면 칼슘과 인 비율이 안좋아요. 간식으로 가끔 급여하는건 별 문제 없겠지만, 주식으로 급여하게 되면 건강상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쉬바캔은 꼭 간식으로 급여하도록 해요.

 

 

 

 

쉬바 간식캔 참치와 도미 인 그레이비소스 일일권장량

 

쉬바 참치도미 고양이캔은 간식으로, 급여시 권장량은 고양이 체중 1~5kg까지는 하루 1/4~1/2캔, 5~10kg까지는 하루 1/2~1캔만 주라고 캔에 적혀있습니다.

하루 최대 1캔 이상 먹이시면 안되고, 이것도 10kg 체중의 고양이에 해당되는 것으로, 어지간한 고양이들은 하루에 반캔 이하로 먹이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런 캔의 경우는 아예 안먹이거나, 고양이가 너무 좋아한다면 며칠에 반 캔 정도만 먹여요. (고양이 체중  약 5kg)

 

 

 

 

 

쉬바 고양이 간식캔 참치와도미 in 그레이비소스 내용물 

 

 

 

 

 

쉬바 참치도미그레이비소스 캣캔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레이비 타입입니다.

걸죽한 소스가 들어있어요. 

 

 

 

 

 

한 번 먹을 양인 반캔만 그릇에 덜고, 나머지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었어요.

다음에 먹일 때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냉기를 빼서 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린 습식은, 먹이기 전에 손가락으로 잘 섞으며 온도 체크하고, 고깃덩이도 눌러서 혹시 뜨거운건 없나 체크하고 주셔야 해요. 전자레인지에 돌린 음식의 모든 부위가 동일한 온도로 데워지진 않더라구요. 

 

 

 

 

쉬바 고양이 간식캔 참치와도미 in 그레이비소스 기호성

 

반 캔이지만 끝까지 다 먹은 걸로 봐서는 기호성은 좋네요.

저희 냥이는 자기 입맛에 안맞으면 먹다가 남기거나, 어떤건 입도 안대고 고개 돌리거든요. 한 번 핥아보고 돌아선 경우도 있었어요.

요즘들어 습식을 주면 몇 입 먹다말고 혀로 입 주변 정리도 하며 뜸 좀 들이다가 다시 몇 입 먹고, 다시 뜸 들이고 이러는데, 그럴 때마다 팽하고 가버릴까봐 은근 조마조마합니다. 

설마 갈수록 입맛이 까탈스러워지고 있다는 뜻은 아니겠죠.;

이것도 먹다 쉬다 먹다 쉬다 했는데, 그럴 때마다 중간에 가버릴까봐 쫄았어요. ;;